본문 바로가기

라이프/job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로 가는 이유와 해결 법

저번 주 일요일부터 밤부터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이 현저히 줄기 시작했어요 ㅠㅠ

다음 날이 되니 전 날 대비 유입량이 1/10이 된 거예요. ㅠㅠ 

전 너무나 당황해서 찾아보니 제가 전날에 썼던 블로그가 문제였던거 같아요..ㅠㅠ

'나 혼자 산다'에 나오셨던 '김광규'님이 얘기하신 아파트에 관한 스토리를 사진으로 편집해서 썼는데요,

이미지가 많은 것은 문제가 안되는 거 같은데 이미지 아래에 하나같이 '김광규님 아파트값 스토리'라는 문구를 다 넣었거든요... 이게

저품질로 가는 이유

같은 키워드가 계속 반복이 되면 안된다고 하네요...ㅠㅠ

알고 보니 블로그의 키워드 수도 다음 상단 노출의 하나의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이걸 몰랐네요...ㅠㅠ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 키워드가 많이 노출되는 것은 괜찮지만 내용이 없이 키워드만 반복되면 안 된다는 것이죠..

내용을 이미지로 대체했는데 알고리즘이 그것을 알리가 없죠...ㅠㅠ

알고나서 그 글은 바로 삭제했습니다.

 

근데 돌아오질 않아요...ㅠㅠ 오늘이 23일이니까 검색량이 줄어든 지 3일째인데 오늘은 다음 검색 유입이 '0'이에요...ㅠㅠ

찾아보니 여러 말들이 많아요. 삭제는 안 좋다는 얘기도 있고, 삭제하고 일주일 있으니 다시 돌아왔다는 얘기도 있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결이 됐다는 얘기도 있었어요. 아니면 새로운 계정을 만든다도 있었고요. ^^;;;

 

지금의 현상

저의 정확한 현상은 제 블로그 싸이트 주소로 다음에서 검색하면 검색이 됩니다.

근데 키워드로 검색하면 도저히 못찾겠어요.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다음 고객센터 직원도 못 찾았어요. ^^;;;;)

제가 포스팅한 블로그 중 몇개는 계속 다음 상단에 있었거든요. 근데 없어졌어요...ㅠㅠ

이것이 지금의 현상입니다.

 

해결법

저는 문제가 되는 포스팅은 삭제를 했기 때문에 다음 선택은

1.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이것도 안되면

2. 새로운 계정 만들고 에드센스 다시 승인받기 ㅠㅠ  

  ( 승인 받은 에드센스에 싸이트 추가해서 승인받기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성공하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

 

그래서 우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어요. 

1. 고객 센터에 '문의하기'를 통해 글 남기기

2. 카카오톡 채팅으로 문의하기

 

 

전 둘 다 시도를 해 봤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연결이 되서 문의를 했더니 좀 더 알아보고 다시 연락을 주겠다는 답장이 왔어요.

해결이 됐으면 좋겠어요...

 

benchma.tistory.com/6

 

저품질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 (feat. 카카오톡으로 문의 시간)

앞에 포스팅에서 저품질로 간 제 티스토리 블로그 이유와 해결법 2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benchma.tistory.com/5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로 가는 이유와 해결 법 저번 주 일요일부터 밤부터 갑자기 다

benchm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