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job

블로그 저품질에 관한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

안녕하세요. 저번에 저품질에 걸린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말씀드렸었는데요.

https://benchma.tistory.com/5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로 가는 이유와 해결 법

저번 주 일요일부터 밤부터 갑자기 다음 검색 유입이 현저히 줄기 시작했어요 ㅠㅠ 다음 날이 되니 전 날 대비 유입량이 1/10이 된 거예요. ㅠㅠ 전 너무나 당황해서 찾아보니 제가 전날에 썼던

benchma.tistory.com

모르고 있었는데 다음 고객센터에서 다음날 바로 답변이 왔었네요..^^;;

 

저의 현재 제 블로그의 정확한 상태를 말씀드리자면

1. 싸이트 검색은 돼요.

   저의 블로그의 정화한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넣고 검색하면 검색됩니다.

2. 블로그의 제목 전체를 검색하면 검색이 돼요.

   제가 '강북횡단선, 면목선 국토교통부 승인 축하합니다 ^^ (2020.11.17 국토부 고시)’ 이런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 제목 전체를 검색하면 지금도 블로그 상단에 나옵니다.

3. 키워드를 검색라면 글을 찾을 수가 없어요..ㅠㅠ

   '면목선'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위의 제목의 글을 다음 검색에서 10페이지가 넘어가도 찾을 수가 없어요.

   저품질에 걸리기 전까진 '면목선'으로 검색하면 항상 다음 상단에 있었거든요. ㅠㅠ

4. 다음 상단에 있던 글들은 다 키워드 검색으로는 찾을 수가 없고, 오히려 다음 상단에 없고, 다음 검색에서 3~4페이지쯤 있던 글들은 키워드 검색으로 찾을 수 있어요.

 

제가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와 대화한 내용입니다. 

키워드를 알려주니 확인해 보겠다고 했고, 5분 뒤쯤 '면목선' 키워드로 글이 많아서 못 찾겠다고..^^;;

이런 뒤 검색 결과 노출과 검색 수집에 문제가 없는지 추가 검토 후 카카오톡 메시지로 답변드리겠다고 하고 대화를 마쳤어요.

 

최종 답변입니다.

앞에서 말한 검색 수집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로 확인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요약을 하자만 다음 검색 결과는 상업적인 블로그들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게시글을 검색에 노출시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업적인 블로그가 많아져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고 하네요..ㅠㅠ

 

여기서 얘기하는 것으로 봐서는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을 피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안전하게 키워드 반복은 250자에 한번 정도 넣으면 안 걸리다고 합니다...ㅋㅋ )

 

검색 노출 기준은 공개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ㅠ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글은 삭제했는데 그럼 나머지는 돌려줘야 하는 게 아닌지..ㅠㅠ 무슨 바이러스도 아니고..ㅠㅠ

넘 슬프네요..ㅠㅠ

 

블로그를 하시면서 상업적이라고 생각되는 요소들은 피하시는 게 안전하실 거 같아요.

 

혹시 다음에 문의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enchma.tistory.com/6

 

저품질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방법 (feat. 카카오톡으로 문의 시간)

앞에 포스팅에서 저품질로 간 제 티스토리 블로그 이유와 해결법 2가지를 말씀드렸는데요~ benchma.tistory.com/5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로 가는 이유와 해결 법 저번 주 일요일부터 밤부터 갑자기 다

benchm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