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집사부일체 정재형 요리 (feat. 레시피)

안녕하세요~

저번에 집사부일체 정재형 사부의 음악과 집을 포스팅했었는데요~

benchma.tistory.com/16

 

집사부일체 정재형 집과 음악

안녕하세요~ ^^ 오늘은 음악신동 3인방의 지휘자이자 집사부일체 캐럴 음악회 지휘 단장님인 정재형 사부의 집과 음악인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음악 신동 3인방은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ㅎ bench

benchma.tistory.com

오늘은 정재형 사부님의 요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집사부일체 팀원들에게 정재형 사부님의 이 주방에서 프랑스 가정식 요리를 해 주셨어요~

메뉴는요~

1. 겉이 탄 소시지 크로와상 ^^ -애피타이저

2. 그라탱 도피누아

3. 사과 크럼블 - 디저트

4. 배추술찜

5. 치즈 & 잠봉

 

1. 소시지 크로와상

소세지 크로와상이에요. ^^ 오븐 사용을 굉장히 잘하시던데 이번엔 좀 탔네요..^^;;

프랑스 가정식 방송 경력이 있으시다고 해요~

베이킹에 일가견이 있으시더라고요 ^^ 뚝딱뚝딱 만드셨어요 ㅎ

겉은 탔지만 속을 엄청 촉촉하다며 팀원들이 다 맛있게 먹었어요 ^^

 

2. 그라탱 도피누아

정말 맛있는 감자요리로 프랑스에서 자주 해드렸다고 해요.

레시피는

1. 감자를 물에 담근 후 10분 정도 전분기를 빼준다.

2. 감자의 물기를 키친타월로 톡톡 빼준다.

3. 오븐 그릇에 버터를 얇게 펴 발라준다.

4. 감자를 고르게 펴서 한 층을 쌓고 버터를 중간중간 꼬집어 넣어준다.

5. 감자층 위에 소금을 솔솔 뿌려준다.

6. 감자의 아린 맛을 잡아줄 너트맥 가루를 뿌려준다.

♥ 너트맥 : 비린맛, 잡내를 잡아주는 향신료

7. 감자, 버터, 소금, 너트맥 순서대로 3~4층 켜켜이 쌓기

8. 생크림과 우유를 7:3 비율로 끓인다.

9. 생크림 소스에 마늘 한쪽을 편으로 썰어 넣고 약불에 저어준다. (향만 내는 수준으로)

10. 넘치지 않도록 저어주며 한소끔 끊인다. (안 저어주다가 생크림이 넘쳤어요..ㅋㅋ)

11. 감자에 생크림을 넣고 오븐에 20분 구우면 (생크림 소스 빼고 오븐에 구울 뻔했어요. ㅋㅋㅋ)

끝!!!

3. 사과 크럼블

 

사과 크럼블입니다. 다른 요리 하다가 정신없어 까먹고 안 한 요리예요..ㅋㅋㅋ 사과 다 손질해놓고...ㅋㅋ

나중에 음악회 다 끝나고 정재형 사부님 혼자 요리해서 스텝들이랑 드셨다네요 ㅎㅎ

만드는 방법은요~

이렇게 준비한 다음 오븐에서 180도에 20분을 구으면 맛있는 애플 크럼블이 된다고 합니다. ^^

 

4. 배추 술찜

배추술찜은 유학시절 친구가 알려준 레시피라고 합니다. 배추와 삼겹살을 겹겹이 얹고 와인으로 맛을 낸 간단한 요리에요~~~ 전 여기서 처음 봤는데 다들 엄청 맛있어 하네요~

레시피는요~

1. 배추를 한입 크기로 썰어 냄비 바닥을 덮을 정도로 깔아준다.

2. 삼겹살을 얇게 썰어 2층에 쌓아준다.

3. 삼겹살 위에 소금을 솔솔 뿌려준다.

4. 기호에 따라 후추도 골고루 뿌려준다.

5. 배추, 삼겹살, 소금, 후추 순서로 5~6층 싸기

6. 화이트 와인을 콸콸콸콸콸콸콸콸콸콸 넣고 끓인다. (와인을 얼마나 넣는 정도를 저렇게 배우셨네요.ㅋㅋㅋ ㅠㅠ)

7. 이렇게 푹 끓이면 요리 끝입니다.

끝!!!

여기에 소스도 필요한데요~

이것이 소스 재료입니다. ^^

 

5. 치즈 & 잠봉

이 요리는 바삭한 빵, 치즈, 햄을 준비한 다음 기호에 맞에 얹어서 먹는 요리입니다.

치즈는 염소 치즈를 사용하셨는데요~ 염소 치즈가 그렇게 맛있다네요. ^^

 

파리에 와 있는 것만 같은 맛 ㅎㅎ

 

집에서 한번 해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