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집사부일체] 슈카 - 주린이의 단계별 특징

요즘 주식때문에 힘드시죠? ㅠㅠ 왤케 안올라가는지. ㅠㅠ

 

올해부터 주식 시작하신 주린이 분들은 더 하실거에요.~

 

집사부일체에 한국의 3대 경제 유튜버 중 한분인 슈카님이 드디어 나오셨어요. ㅎ

 

슈카님은 전업 유튜버를 하기 전에 증권 애널리스트이셨어요.

 

슈카님이 나오셨으니 주제는 당연히 주식인데 집사부일체 전원이 다 주식을 하네요..ㅋㅋ

 

역시 요즘엔 안하는 사람이 없어요. ㅎ

 

어떤 전문가들은 주식 경력 5년 이하는 다 주린이라고 말하는데요.

 

주린이에도 단계가 있습니다. ㅎ

 

집사부 일체 멤버들을 보면서 주린이의 단계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얼굴 천재 차은우님. 주린이 1단계이십니다. ^^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LG전자 1주를 매수했다고 합니다.

 

주린이 중에 주린이 입니다. ㅎ

 

LG전자를 매수한 이유는

 

승기형 추천이랍니다. ㅎㅎ

 

생애 첫 매수를 금단의 '지인 추천 매수법'으로 하셨네요. ㅎ

 

이렇게 해서 잘 되면 다행인데 잘 안되는 경우가 많죠. ^^

 

 

요즘에 L전자 잘 올라가던데 계속 가지고 있었으면 수익 나셨겠어요 ^^

 

주린이 2단계는 성록님입니다. ㅎ

 

성록님은 주린이들의 특징인 추격매수를 하다가 계좌가 파란색이 되면 팔아버리는 매매를 하고 계셨어요. ㅎㅎ;;;

성록님의 투자 마인드는

 

1. 마이너스는 되지 말자.

 

2. 마이너스 나는 순간 팔아라!!

 

3. 손이 빨라야 한다. ㅎ

 

손절 권장 매매법입니다. ^^

 

처음에 단타로 시작하시는 분들의 전형적인 마인드죠. ^^

슈카님 말씀을 잇지 못하십니다.ㅋㅋㅋㅋㅋ

 

이번엔 동현님!! 

 

제가 보기엔 성록님과 비슷한데 성록님을 본인보다 더 하수로 봅니다.ㅋㅋㅋㅋㅋ

 

 

본인이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른다며 슈카님에게 엄청 억울함을 표현했었죠.. ^^;;

슈카님은 계속 올라가기만 하는 주식 종목은 없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하셨어요.

 

추격매수가 이렇게 무서운 겁니다. ㅋㅋ

 

마지막 단계인 세형님.

 

다른 방송에서도 주식 하시는걸 종종 얘기해서 경력이 좀 되신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요.

 

역시 수익이 나셨네요.

 

정강이에서 팔았지만. ㅎ

이 종목은 카카오입니다. 지금 카카오가 54만원이네요..^^;;;;

 

정말 정강이에서 파셨네요.. ^^;;;

 

여기서 슈카님의 조언!!!

 

단기적인 가격이 아닌 장기적인 회사의 비전을 고려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슈카님은 계속 가지고 계신거 같더라구요~~ 역쉬~~~~~

 

근데 여기서 빠진사람!! 우리의 승기님이 없어요.

 

슈카님이 멤버 전원에서 자산배분표를 그려보라고 했는데요.

 

전형적인 부자가 될 포트폴리오라고 합니다.~~~~~ 역쉬~~~~

 

이승기님 부모님께서 은행원 출신이셔서 직접 해주셨다고 하네요. ^^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성록님이 승기님을 탐냅니다. ㅎㅎ

 

여러분은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미국 월가의 아주 유명한 한 전문가는

 

자산배분이 제일 중요한데 주식을 하는데 여러가지가 있지만 중요도를 100%로 쳤을 때, 자산배분이 94%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종목을 고르는 것은 4%, 매수매도는 2%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앞으로 자산배분에 신경을 더 써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