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베일벗인 자율주행 전기차 '애플카' 영상

안녕하세요~~ ^^

며칠 전에 로이터통신이 애플이 2024년까지 자율주행 전기차를 생산할 것이라는 기사를 내보냈는데요~ 

거기에 애플은 노코멘트로 응답했죠. 주가는 고공행진.. ^^;;

근데 그런 애플카의 모습이 드러났네요. 기사 나온 지 일주일 만이에요.^^

디자인을 봤을 때 딱 '애플이 만들었다'라는 느낌이 드는 차입니다.

애플카의 앞면입니다. 아이폰을 연상하게도 하는데요, 운전자의 시야가 확 틔여 있는 느낌입니다. 사이드미러가 보이지 않는데요, 앞 아퀴 우에 튀어나와 있는 것이 사이드미러는 아니겠죠? ㅎㅎ;;;

아마 애플은 사이드미러 없이 이 차를 완전자율주행차로 생산할 가능성이 커 보이네요. 그럼 안에 휠, 브레이크, 엑셀, 기어 등등 운전에 필요한 것이 하나도 없지 않을까 싶네요.

맨 앞에 있는 애플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애플은 디자인처럼 자체 설계한 배터리를 통해 전기차의 경쟁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관건인 것이 배터리인데요, 애플은 안정적인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애플 분석가들은 애플이 배터리 원가를 대폭 낮추고 차량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는 혁신적인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안정적인 데다가 원가가 낮고 차량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다면 대박이겠어요.. ㅎㅎ

 

애플카의 영상을 보여드릴게요.

 

출처는

https://www.youtube.com/watch?v=2eLB1jmiSyg

입니다. 같은 영상인데 뒷부분은 사람이 나와서 설명을 하는 부분입니다.

설명까지 듣고 싶으신 분은 유튜브 영상을 보세요 ^^

애플카 정말 멋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