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집안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24kg

가을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낮에 움직이면 땀이 많이 나서 옷을 자주 빨게 되죠. 이럴 때 필수 가전 중 하나가 세탁기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위생을 신경 쓰다 보니 작년보다 옷을 더 자주 빠는 거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손빨래를 해야 했다면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상상도 하기 싫죠. 이젠 예비 신혼부부들도 세탁기를 사는 것은 정말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맞벌이를 하는 시대에 세탁기 없으면 부부싸움이 잦아질 거예요. 이런 게 생활필수품인 세탁기 중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일체형을 2달 전에 사서 사용해보니 많이 똑똑해졌습니다. 

 

AI를 탑재하여 더 똑똑해진 세탁기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는 이름에서 보이듯이 AI를 탑재하고 있는 세탁기 입니다. AI를 탑재하여 좋아진 부분을 말씀드릴게요.

 

1. 전기세, 물세 절약

전기세, 물세가 절감됩니다. 그 이유는 에너지 효율 1등급은 물론이고요. 제가 24kg짜리 세탁기를 사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빨래가 많은 날도 있지만 반도 안찰 때도 있습니다. 예전 세탁기는 빨래 양이 적던 많든 간에 항상 이 AI가 빨래를 넣으면 무게를 감지하여 시간을 설정하고 물의 양도 조절합니다. 그리고 세탁이 시작된 후 오염도를 감지하여 오염이 덜 됐으면 세탁 시간을 줄입니다.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오염도 감지

위의 이미지는 처음에 세탁 시간이 40분으로 설정되었다가 19분으로 줄어든 것을 핸드폰으로 알려준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전기와 물을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LG 세탁기의 경우에는 빨래의 양이 적은 경우 미니 워시라는 것은 맨 아래에 만들어서 거기서 돌리도록 해 놨는데요. AI가 알아서 다 해주는 삼성 세탁기는 이렇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LG 미니 워시는 보기만 해도 허리를 많이 굽혀야 하는데 허리가 아프신 분들은 이것 때문에 허리가 더 아프실 겁니다.

 

2. 자동 세제함

자동 세제함은 세탁물에 맞추어 세제의 양을 AI가 알아서 넣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전까지 세탁기를 사용할 때는 사용할 때마다 고민이었습니다. 세제를 어느 정도 넣어야 할지요. 많이 넣으면 몸에 해로울 거 같고, 적게 넣으면 세탁이 제대로 되지 않을 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AI가 빨래 무게나 오염도에 따라 그에 알맞은 양을 세제와 유연제를 넣어주니 너무나 편합니다. 근데 가끔은 수동으로 세제를 넣어야 할 때가 있기 때문에 그땐 수동으로 따로 마련되어 있는 수동 세제함에 세제와 유연제를 넣어주면 됩니다. 자동 세제를 하고 싶으시면 자동 세제함에 세제를 MAX라고 써져 있는 부분까지 넣고 뚜껑을 잠근 후,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세제함의 사용은 정말 간편합니다. 제동세제함은 MAX라고 씌여져 있는 곳까지 세제를 넣고 뚜껑을 잠그면 됩니다. 정말 간편한 점이 1번 넣었는데 지금 약 2달간 리필 한 적이 없습니다. 유연제도 자동세제함에 같이 넣는데 유연제는 한번 리필하였습니다. 자동 세제함으로 이전처럼 매번 세제를 넣어야 하는 동작 하나가 줄었다는 점은 정말 큰 이점입니다. 세제나 유연제가 다 떨어지면 세제함을 채우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삼성 그랑데 세탁기 24kg 세제함

세제는 모두 드럼세탁기용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옷감까지 챙기는 AI

우리가 입는 옷의 옷감은 다 다르고 그 옷감마다 세탁 방법이 다 다릅니다. 여태까지는 세탁기를 사용하면 옷감이 손상되는 것은 감수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옷감 손상을 염려할 필요 없어졌습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는 옷감별로 코스가 다 있습니다. 코스도 알기 쉽게 이불 / 수건 / 란제리 / 아기 옷 / 기능성 의류 등등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찾기가 쉽습니다. 근데 우리는 이 구분도 힘들죠. 왜냐하면 옷감별로 여러 번에 나누어 빨기엔 집안일에 노동력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이럴 때 아주 적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AI 맞춤 코스입니다. 이 기능은 AI가 섞어져 있는 옷감을 하나하나 인식한 다음 서로 옷감이 상하기 않도록 보존하면서 빨래를 해 줍니다. 버블워시로 옷감을 부드럽게 다루어주어 옷감이 손상되는 일이 없습니다.

 

4. 일체형

일체형이라는 것은 건조기와 세탁기의 일체형을 말하는 것입니다. 붙어만 있으면 일체형인가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우선 세탁기에서 건조기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탁기의 기능과 맞게 건조기 기능을 일치시켜줍니다. 

삼성 그랑세 세탁기 24kg 일체형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일체형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실 겁니다.  단순히 병렬이나 직렬로 건조기와 세탁기가 붙어있다고 해서 일체형이 아니라 세탁기의 기능을 건조기가 이어받습니다. 이렇게 되면 건조기를 작동시킬 때, 세탁기와 같은 코스를 찾을 필요 없이 작동만 눌러주면 됩니다. 불필요한 동작 하나를 줄여주는 것이죠. 이런 것들이 하나하나 합쳐져서 집안일을 하는 시간을 생각보다 많이 단축시켜주고 집안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5. 세탁기 청소 / 관리

세탁기는 옷을 빨면서 물과 세제가 닿으니 청소를 안 해도 될 거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때라는 것이 끼죠. 그래서 세탁기를 닦으려면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동그란 통 속을 닦는다는 것이 힘이 많이 듭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는 설정만 해주면 세탁기 청소를 알아서 하여 때가 낀다거나 냄새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무세제 통 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70도 이상의 고온수가 고속으로 회전하면서 전용세제 없이도 때와 찌꺼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도어 프레임도 손으로 안 닦아도 관리가 다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비스포크 세탁기

삼성 가전을 생각하면 요즘엔 비스포크를 떠올리실 거예요. 요즘에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가구뿐만 아니라 가전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에 경수진 씨 홈 인테리어가 관심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그 집의 인테리어는 스탠과 원색의 컬러였습니다. 비스포크가 이 원색의 컬러감을 가지고 있죠. 세탁기 또한 다른 가전, 가구들과 맞추어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디자인

흰색 바탕에 원색 패널은 너무나 이쁩니다. 이런 것들이 더러워질까 봐 싫으시다면 떼가 먼지, 지문 등이 묻지 않는 재질과 색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사용법

사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시작 - 코스 설정 - 동작 3단계 입니다.

시작 버튼 누르고, 코스 설정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코스를 설정하고 동작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무슨 코스로 설정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면 무조건 AI 맞춤 코스를 하시면 됩니다. AI 맞춤 코스를 몇 번 하면 AI가 시작 버튼을 누르자마자 AI 맞춤 코스가 뜨도록 자동으로 설정을 해 놓습니다. 나의 전용 맞춤 코스를 AI가 알아서 세팅해 놓는 것이죠. 

 

이제까지 편리한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곳곳에 나의 행동과 고민을 줄여주는 장점들을 적었는데요. 이 장점들은 편리함을 넘어 집안에서의 내 노동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아주 큰 힘을 발휘합니다. 이런 점에서 이번 세탁기 구매는 대성공입니다.

 

 

 

삼성전자 BESPOKE 그랑데 WF24A9500YE 드럼세탁기 24kg 버블워시 그레이지(디스플레이 썬옐로우)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전자 그랑데 AI 올인원컨트롤 건조기+세탁기 세트 DV17T9720SE+WF24T9500KE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