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저렴한 전기세 더 아끼는 법

역대 무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 무더위입니다. 에어컨은 필수인데 에어컨들이 매년 신형이 나올 때마다 가격이 비싸지고 있는데 기능을 그만큼 따라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 재택근무 혹은 원격수업으로 방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방에도 에어컨이 꼭 필요하게 되었으니 벽걸이형 에어컨도 필수인데 요즘 나오는 2n1제품을 설치해서 방까지 에어컨을 가동하면 전기료도 부담도 되기 때문에 전기세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요. 저는 이번에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을 구매하여 사용한 지 1달이 좀 지나서 무풍 갤러리 에어컨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풍이란?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에서 내세우는 것은 당연히 무풍과 갤러리입니다. 무풍은 기능적인 면을 강조하는 것이고 갤러리는 디자인적인 면을 강조합니다. 

무풍을 한 줄로 설명할 때, 한 여름에 동굴에 들어가면 느껴지는 시원함에 비유를 많이 합니다.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집에 설치되어있는 무풍 갤러리 에어컨입니다. 정면에 보이시면 상판은 27만 개의 작은 메탈 홀로 이우어져 있어 이 전체에서 냉기를 뿜어내기 때문에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직 바람 없이 냉기가 균일하게 갈 수 있습니다. 이 무풍은 동굴처럼 쾌적함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밤에 수면을 취할 때 그 위력을 더욱 발휘합니다. 직 바람을 맞을 시 재채기나 목이 까끌해지는 등의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거나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무풍은 그럴 가능성을 매우 낮춰줍니다. 무풍의 가장 강력한 점은 전기료라고 생각합니다. 무풍은 직 바람에 비해 전기세가 최대 90%까지 절감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서 smart things app에 연동해서 매일 오후 8시에 전기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람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전기세

거실에 있는 스탠드 에어컨은 무풍+자동풍 해서 5시간 정도 틀었고, 벽걸이형 에어컨은 밤새 7시간 무풍으로만 작동시켰습니다. 전기세가 정말 적게 나옵니다.

 

갤러리란?

갤러리는 에어컨이 인테리어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어컨 상판에 명품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쉐브론 패턴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여기에 마룻바닥과 색상을 맞춘다면 그 고급스러움을 더 할 것입니다. 삼성에서는 에어컨은 더 이상 제품이 아닌 작품이라고 부를 정도입니다.  에어컨 상판은 6종, 하판은 9종을 색상이 있고, 사서 직접 교체가 가능합니다. 저는 벽지를 화이트로 했기 때문에 가장 비슷한 라이트 그레이를 골랐습니다. 하판도 라이트 그레이인데 배치를 하고 보니 소파에 가려 보이지는 않지만 마룻바닥과 비슷한 색으로 교체할까 고민 중입니다.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상판 하판 색상

 

에어컨의 편리성

1. 작동의 편리성

요즘엔 핸드폰을 거의 다 사용하시기에 음성인식에 익숙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에어컨 on & off와 무풍 전환, 온도 설정 등 리모컨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 음성으로 하기 때문이에요. smart things app으로도 작동이 가능한데 저는 TV도 삼성 네오 티브이이기 때문에 티브이에서도 음성 인식이 됩니다. 밖에서 들어오는 길에 스마트 씽즈 앱을 통해서 에어컨을 미리 켜 놓을 수도 있고, 안 끄고 밖에 나갔을 경우, 핸드폰을 통해서 작동을 멈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2. 청소의 편리성

옛날 에어컨들은 소비자가 상판을 분리시킬 수 없는 구조라 청소를 하려면 항상 업체를 불러야 했습니다. 업체를 부르면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청소를 잘하지 못하고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에서 에어컨을 작동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럼 에어컨 안에서 여러 세균, 곰팡이 등이 바람과 같이 나와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했죠. 무풍 갤러리 에어컨은 구석구석 셀프로 청소가 간편합니다. 상판을 쉽게 분리 가능하고, 분리하면 3개의 팬이 보입니다. 3개의 팬을 다 직접 청소 가능하고, 에어컨 뒤 편에 있는 3개의 필터는 분리하여 물로도 청소 가능합니다. 분리는 그냥 빼면 됩니다. 아주 간편하게 되어 있고, 청소를 언제 해야 하는지는 에어컨이 알려줍니다.

우리가 직접 청소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에어컨의 AI가 청소를 해 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내부 열 교환기를 자동으로 건조해주고, 청소, 건조, 진단까지 알아서 작동합니다. 에어컨을 끄면 항상 '자동 건조를 시작합니다'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이는 아무런 별도의 설정 없이 AI가 알아서 하는 것입니다. 100%까지 진행되면 작동을 멈춥니다. 에어컨을 끄면 바로바로 물기를 말려주니 곰팡이가 생길일이 없어 굉장히 위생적입니다. 

 

전기세 절약법과 품질보증기간

요즘 웬만한 곳은 품질보증기간이 10년입니다. 당연히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도 품질 보증 기간이 10년입니다.

전기세가 생각보다 저렴하긴 하지만 좀 더 전기세를 아끼시려면 smart things app에서 하루 사용금액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 1000원으로 설정해 놓았고, 만약 1000원이 넘어가면 절전 모드를 실행합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시면 전기세 절약을 하시는데 좀 더 절약이 되실 겁니다.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에너지 절약 모드

이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피부가 워낙 건조해서 습기에 민감한 편인데 7시간 에어컨을 틀어놔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아 너무나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않게 에어컨 덕분에 삶이 질이 높아지네요.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

 

 

 

이 포스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