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머리카락 안걸리는 삼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사용 후기

코로나로 인해 자의 반 타의 반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청소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됩니다. 애기가 있는 집들은 더욱 신경이 쓰이실 거예요. 애기들은 바닥에 무엇인가 있으면 바로 입으로 집어넣으니까요. 아이가 없더라도 분명히 청소기를 돌렸는데 바닥에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남아있으면 좀 짜증이 납니다. 그리고 약간의 탈모 증상이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머리카락을 제대로 흡입 못하고 청소기 브러시에 걸리거나 하는 현상을 피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흡입력이 좋은 청소기를 찾아보다가 다이슨 포함 국내 최강 흡입력인 청소기가 삼성 비스포크 제트여서 이 청소기를 사서 2달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1. 국내 최강 흡입력

우리가 유선청소기를 사용한 때부터 생각해보면 거의 30년째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기간 사용하면서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를 다시 내뱉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점에 불편을 느끼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하 그래서 강력한 흡입력을 가진 청소기를 찾았고 타사와 비교했을 때 먼지를 다시 뱉어내는 일이 없는 삼성 청소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의 흡입 단계는 총 4단계로 일반, 강력, 초강력, 제트로서 제트 단계가 가장 센 흡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의 디스플레이에 어떤 모드인지 보이고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으로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계는 강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 선으로부터 자유로운 편리함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는 무선 청소기 입니다. 청소기를 돌릴 때 선과 코드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정말 센세이션 한 일입니다. 방을 옮겨서 청소할 때마다 코드도 빼서 옮겨야 하고, 청소하다 선이 꼬이면 풀어줘야 하는 점들은 정말 청소하기 싫게 만드는 이유였습니다. 이런 점들 때문에 유선 청소기보다 많이 비싸도 다들 무선 청소기를 사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무선 청소기를 처음 만든 브랜드는 다이슨이라는 것을 기억하실 거예요. 사람들이 무선 청소기에 열광하는 것을 보고 국내 굴지의 브랜드들도 무선 청소기를 만들기 시작했지만 다이슨을 능가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다릅니다.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자가 청소하기에도 버거운 무게였던 무선 청소기들의 무게가 가벼워져서 여자인 저도 심심하면 청소기를 돌립니다. 삼성 청소기 이전 모델보다 이번에 나온 신형이 300g이 더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무선이면 전기로 돌아가는 것인데 그럼 충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청소할 때마다 건전지를 갈아껴야 한다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는 그런 점도 만족시켰습니다. 거치대에 거치하려고 올려놓으면 알아서 충전이 됩니다. 청소할 때 발견한 유일한 단점이라면 청소기를 혼자 세워놓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가끔 청소기 돌리다가 무언가를 치워야 할 때가 있잖아요. 그런 그 자리에 청소기를 세워놓고 물건을 치운 다음 다시 청소를 시작하는 것이 편한데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는 무게중심이 위에 있어 혼자 서 있을 수 없습니다. 대신 벽에 세워놓을 수는 있습니다. 잘 넘어지지 않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3. 거치와 동시에 충전시켜주는 청정 스테이션

청정 스테이션은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소기를 거치시키기도 하면서 동시에 충전도 시키고 또는 동시에 먼지를 비워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청정스테이션

위의 사진이 청정 스테이션에 청소기를 거치시킨 상태입니다. 저 상태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투명한 플리스틱 먼지통에 있는 먼지가 배출되어 청정 스테이션 안에 있는 먼지봉투로 들어갑니다. 먼지가 다 배출되는 데는 약 20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전 모델은 먼지통에서 먼지가 배출될 때 미세먼지가 밖으로 빠져나와서 사람이 그 먼지를 다 마셨는데요. 이번 신모델은 먼지가 배출될 때 나오는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가 있어 먼지는 99.99% 걸러준다고 합니다. 

지금 사진에 있는 저 청소기는 충전중입니다. 손잡이 위쪽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충전 중인 상태이고 초록불이 들어오면 완충 상태입니다.

 

4. 머리카락이 안 걸리는 성능 좋은 브러시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구매하면 크래들이 함께 옮니다.

삼성 청소기 크래들

크래들은 청소기의 브러시들의 거치대입니다. 삼성 청소기는 일반적으로 바닥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전동 브러쉬, 작은 틈 즉, 샷시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틈새 브러쉬,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물걸레 브러쉬 등이 있습니다. 크래들은 거치의 역할뿐만 아니라 브러시를 충전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제일 자주 사용하는 전동브러쉬는 다이슨 청소기에 비하면 정말 성능이 최고입니다. 2달정도 사용하면서 한번도 머리카락이 걸린적이 없습니다. 근데 사람들은 물걸레 브러쉬를 더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이번 모델부터 물 분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진에서 바로 앞에 보이시는 것이 물걸레 브러시입니다. 둥근 원형 두 개 위에 있는 플라스틱 통이 물통입니다. 저 물통에는 150ml의 물이 들어가고 0.3초~2초까지 분사가 가능합니다. 저는 삼성에서 물티슈 같은 청소포를 사서 물걸레 브러시에 장착해서 주로 사용하는 데 사용하기가 너무 간편해서 2~3일에 한 번은 물걸레 청소를 합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는 25평인데 물티슈 청소포로 물걸레 청소를 하면 거실과 안방 정도 하면 물기가 사라진 것을 느낍니다. 그럴 때 물 분사를 해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서 청소를 할 수 있어 너무나 편합니다. 물 분사는 손잡이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분사됩니다. 

 

5. 집 인테리어를 살려주는 심플한 디자인

위의 사진에서 보셨듯이 너무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청소기 하나로 집안이 이뻐지고 화사해질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이전 모델과 달리 청소기와 거치대의 일체형은 정말 공간의 효율성마저 더해줍니다.

또한 비스포크 냉장고 옆에 두면 그 조화로움이란 인테리어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6. 국내 유일한 위생까지 잡은 삼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를 오랫동안 써 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오래 쓰면 특히 필터 쪽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을요. 유선청소기도 냄새는 마찬가지였는데요. 삼성 제트 청소기는 이 점을 보완했습니다. 바로 필터가 있는 부분을 다 분해해서 하나하나 물청소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세제로 빡빡 씻는 것도 가능합니다. 먼지 배출할 때 미세먼지 다 잡아주고 필터는 물과 세제로 씻을 수 있도록 위생까지 신경 쓴 청소기는 지금 국내에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가 유일합니다.

 

이번 삼성 청소기 모델은 많은 발전을 하였습니다. 머리카락이 브러시에 걸리지 않는 다는 점은 저에겐 정말 대박입니다. 다이슨 청소기 사용해봤을 때 머리카락이 걸려서 브러쉬 분해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 점이 없으니 청소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졌습니다. 청소기도 무겁지 않고 사용이 간편해 매일 청소를 하게 되니 집이 정말 깨끗하네요. 물걸레 브러시를 사용할 때도 흡입이 가능했으면 싶지만 그렇게 되면 연결관에 곰팡이가 낄 수 있으니 이해는 갑니다. 삼성 청소기 살 때는 너무 비싼 거 아닌가 싶었는 데 사용해보니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브러시는 옵셥인데 믈걸레 청소 브러시가 없는 모델은 3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물걸레 청소 브러시가 있는 모델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무선청소기 VS20A957D32P (VS20A957D32 + VCA-SAE952)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물걸레 청소 브러시가 없는 모델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무선청소기 VS20A956A32P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