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job

구글 에드센스 싸이트 추가 하는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에드센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두 가지와 에드센스 승인에 실패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 모두 다 이미 하나의 블로그(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등) 승인받은 상태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한번 에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쉬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다 까먹었더라고요..^^;;

 

사이트 추가 방법 1

 

 

구글 에드센스에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아래 빨간 박스처럼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럼 처음에 에드센스 승인받았던 도메인이 뜰 거예요. 확인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사이트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신이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될 거예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에서 중간에 에드센스 코드가 보이실 거예요. 밑에 복사하기를 누르시고요 

 

자신의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은 블로그 관리자 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스킨 설정을 누르시면 우측 상단에 html 편집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누르시면

 

그럼 이런 html 스크립트들이 보이죠. <!--구글 에드센스--> 밑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었어요.

 

<!--구글 에드센스-->는 주석의 역할을 하고요. 저는 광고를 상단에 넣고 싶어서 </head> 바로 위에 넣어줬어요.

 

</head>는 상단이 끝나는 곳이라는 뜻이에요.

 

붙여넣었으면 우측 상단에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아까 코드 복사했던 페이지로 다시 돌아와서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 페이지가 나와요. ㅎ

 

이제 티스토리에서 에드센스 연동으로 광고 추가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건 무지 쉬운데 어떤 유투버님이 무슨 단점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몬지는 잘 모르겠는데 선택해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어차피 이것도 승인은 받아야 하거든요...ㅠㅠ

 

사이트 추가 방법 2

 

관리자 창에서 왼쪽 중간쯤 보시면 '수익'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거기 연동이 있는데요.

 

누르시면 '에드핏'하고 '에드센스' 두 가지를 연동할 수 있게 해 놨어요. 

 

거기서 연동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참 쉽죠? ㅎㅎ

 

근데 승인을 받아야 해요..ㅠㅠ

 

에드핏도 에드센스와 같이 광고대행사예요. 저는 두 가지 다 연동해 주었고요.

 

저 같은 경우엔 에드핏이 에드센스보다 승인이 더 잘 나는 것 같이 느껴져요.

 

에드핏은 승인이 났고, 에드센스는 승인 거절당했어요...ㅠㅠ

 

연동을 하시면 이제 수익 밑에 에드핏 관리 에드센스 관리 이렇게 나타나고요

 

광고를 어느 위치에 놓을지 코드 복사 없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익을 위한 팁도 있으니 한 번씩 들어가서 보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저는 현재 에드핏은 승인받고 에드센스는 거절 메일이 온 상태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알려드릴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