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부수입 - 수익형 블로그(feat.리남, 신사임당님)

블로그 쓰기 정말 어렵네요~~^^;;

어제 블로그 쓰기 하나로 월 10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고 계시는 리뷰요정 리남님의 유투브를 여러편 시청했어요~

수익형 블로그라~ 정말 부럽더라구요 ㅎ

어디든 다 요령이 있고, 그 요령을 위해서 블로그 쓰는 시간보다 분석에 시간 투자를 많이 들이시더라구요~

유투브 영상에 보면 여러가지 팁들이 있지만 제가 지금 해야할 일은 '키워드 분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문서 수보다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를 골라야 합니다."

이렇게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리남님이 사용하시는 키워드 분석 싸이트는 whereispost.com의 키워드마스터였어요.

키워드를 입력하니 바로 조회수와 문서수가 뜨더라구요.

'키워드 분석'으로 조회를 해봤더니 

조회수 940 문서수 345,780 ㅠㅠ

키워드 찾기 정말 어렵더라구요...ㅠㅠ 이래서 분석에 시간을 많이 들이시는구나~ 했어요 ^^;;

 

글은 포스팅 하나에 20분이 안 넘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놀랐어요~ 어떻게 그렇게 하지? 하고 의문을 품고 있는데 17살부터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써오셨다고 하네요~~ ^^;;

구성이 머리속에 다 잡혀 있어서 글을 쓰는데 어렵지 않고 금방 쓰신데요~

역시 꾸준함이 중요한거 같아요 ^^

 

리남님을 알게된건 신사임당님 채널이었어요.

신사임당님도 다른 채널에 출현하시는데 대뤄앤드류님 채널에 출현하셔서 리남님과 같은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키워드 분석을 많이 하신다구요~

신다임당님이 이용하신 키워드 분석 사이트는 블랙키위였어요.

요즘에 신사임당님, 리남님 드뤄앤드류님 채널 보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많이 느끼네요 ^^

다음엔 신사임당님이 유투브 하시는 법을 한번 적어볼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