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money

핸드폰으로 미국주식,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하는 방법 (절세하시려면 28일까지 꼭 매도하세요!!)

안녕하세요~~ ^^

저번에 미국주식, 중국주식, 베트남 주식 등 모든 해외주식에서 얻는 소득이 다 합산된다는 것을 말씀드렸어요~

양도소득세를 줄이는 방법도 말씀드렸었는데요.~

benchma.tistory.com/10

 

미국 주식,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줄이는 법

요즘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 등 해외주식하시는 분들이 올해 부쩍 늘었어요~ 저도 서학개미 중 한 명인데요.~ ㅋㅋ 알고 보니 국내 주식과는 달리 해외는 양도소득세가 세율이 높더라고요..ㅠ

benchma.tistory.com

1년에 매수, 매도를 많이 한 분들은 하나하나 다 찾아가면서 계산하기 힘들잖아요~

요즘엔 증권사 전화 연결도 잘 안 되구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에 설치된 MTS로 양도소득세를 어디서 조회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NH투자 증권  이렇게  3개 증권사를 보여드릴게요.

다 MTS 설치는 하셨죠?

없으신 분들은 무료이니 구글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시면 자동 설치됩니다. ^^

먼저 미래에셋증권 먼저 보여드릴게요.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이렇게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자신이 1년간 매수 매도한 종목과 가격들, 수익, 세금까지 정확히 다 나옵니다.

 

다음은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중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키움증권은 미래에셋과 달리 한 계좌에서 국내, 해외 주식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이건 큰 장점이라고 봅니다.

그러다 보니 계좌를 여러 개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양도세를 계좌별로 계산할 수 있는 메뉴도 있네요.

 

다음은 NH투자증권입니다.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조회

지금까지 증권사별 양도소득세 조화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증권사마다 거의 양도소득세 조회 메뉴가 있을 텐데요~ 가끔 없는 증권사도 있더라고요. 유안타증권은 MTS에서 찾을 수가 없었어요..ㅠㅠ 미리미리 살펴보시고 절세를 하시려면 12월 28일까지 다 팔아야 하는 거 아시죠? 내가 28일 매도하면 처리되는데 2일 걸리잖아요. 

양도소득세 조회해 보셔서 28일까지 매도하시고 세금 절약하세요.^^

728x90
반응형